처음으로 로그인 회원가입
가정양육지원 > 아이와함께 > 아이와 놀이
종이상자로 멋진 자동차 만들어요!
작성자
관리자
작성일
2016-02-11 11:00:25
조회수
321

'아이는 놀면서 성장한다'는 말처럼, 아이는 놀이를 통해 다른 이와 어울리는 법을 배우고 몸과 마음도 한 뼘 더 자라게 된다. 하지만 퇴근 후 지친 몸을 이끌고 아이와 놀아주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. 베이비뉴스는 푸르니보육지원재단과 함께 아이와 놀아주고 싶은데 어떻게 놀아줘야 할지 고민인 부모들을 위해 다양한 놀이법을 소개한다. '오늘 저녁 뭐하고 놀지?' 섹션(http://play.ibabynews.com)을 찾으면 저녁시간 아이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놀이법을 만날 수 있다.

 

택배를 이용하거나 마트에서 장을 보다 보면 아이들이 들어갈 수 있을 만큼 커다란 종이상자를 쉽게 구할 수 있다. 이 종이상자는 뚜껑을 자르고 조금만 꾸미면 아이들이 타고 놀 수 있는 멋진 자동차가 된다. 엄마, 아빠와 함께 꾸민 나만의 자동차는 아이들에게 더없이 소중하고 재미있는 놀잇감이 될 것이다.

 

◇ 상자로 만든 자동차

 

 

자동차 만들기 준비물. 이기태 기자 ⓒ베이비뉴스

 

 

- 대상연령: 만 2~3세

- 준비물: 택배 종이상자, 포장지 혹은 시트지, 가위, 테이프, 꾸미기 재료

 

1. 이렇게 놀아주세요.


1) 아이가 자동차를 타보았던 경험에 대해서 함께 이야기 나누며 자동차 만들기 놀이를 제안한다.
- "○○야. 아빠 자동차 타고 마트에 갔던 거 기억나니?"
- "그럼, 아빠 자동차처럼 멋진 ○○ 자동차를 함께 만들어볼까?"

 

2) 상자를 잘라 자동차를 만들고 꾸민다.
- "여기를 잡아줄 수 있어? 우리 함께 잘라보자."
- "아~ 바퀴를 만들고 싶구나? 어디에 달아주면 좋을까?"
- "○○ 만든 자동차에서는 주황색 불빛이 나오는구나. 앞이 아주 환하게 잘 보이겠다."

 

3) 자동차를 타고 놀이를 한다.
- "○○ 자동차~ 어디까지 가세요? 혹시 저도 태워주실 수 있나요?"
- "아~ 지금 주차하고 계세요?"

 

◇ 교육적 효과

 

원, 사각형, 입체적인 형태 등 다양한 모양을 활용해 만들기를 하면 미적 감각이 길러진다. 또 익숙한 종이상자를 다양하게 변형시키면 아이는 새로운 발상을 할 수 있다. 자동차가 돼보거나 자동차를 타고 운전하는 극놀이를 통해서 창의성을 발달시킬 수 있다.

 

엄마, 아빠와 함께 커다란 자동차를 만드는 활동을 통해 서로 돕고 함께 놀이하는 즐거움을 느낀다. 더불어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다.

 

또한 종이상자 자동차를 타고 다양하게 움직이면서 대근육을 발달시킬 수 있다.

 

2. Tip


1) 종이상자에 어깨끈을 달아주면 종이상자 자동차를 타고 움직이는 놀이를 할 수 있다.
2) 바닥에 색 테이프로 찻길을 만들어 놀이를 확장할 수 있다.

 

 

상자를 잘라 자동차를 만들고 꾸민다. 바퀴도 달아준다. 이기태 기자 ⓒ베이비뉴스

 

 

 

자동차에 들어가 운전 놀이를 하고 있는 아이. 이기태 기자 ⓒ베이비뉴스

 

 

 

종이상자에 어깨끈을 달아주면 종이상자 자동차를 타고 움직이는 놀이를 할 수 있다. 이기태 기자 ⓒ베이비뉴스

 


【Copyrights ⓒ 베이비뉴스 pr@ibabynews.com】


이유주 기자(yj.lee@ibabynews.com)
목록
슬라이딩 퀵메뉴 일시 어린이집운영지원 교육및행사 보육도서관 구인/구직 상담실 영양건강식단
계양구 육아종합지원센터 주소: 인천광역시 계양구 계양산로102번길5(계산동)사회복지관 우편번호 : 407-804 전화 : 032-450-5713~5 팩스 : 032-541-7444  전자메일 : gyboyuk@korea.kr